로그인 전체메뉴열기
로그인 전체메뉴열기

[아시아경제] 국립부경대 교육기부거점지원센터, 어린이집에 세발자전거 12대 기부… '지역 연대의 따뜻한 실천' (2025.6.30)

작성자 교육기부거점지원센터 작성일 25.07.01 08:22:35

국립부경대 교육기부거점지원센터, 어린이집에 세발자전거 12대 기부… '지역 연대의 따뜻한 실천'

국립부경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거점지원센터가 지역 완구업체와 손잡고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했다.

국립부경대 교육기부거점지원센터는 지난 27일 부경대 직장어린이집에서 세발자전거 기부 전달식을 열고 유아 대상 교육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부경대 교육기부센터가 어린이집에 세발자전거 12대를 기부하고 있다. 국립부경대 제공
국립부경대 교육기부센터가 어린이집에 세발자전거 12대를 기부하고 있다. 국립부경대 제공

이날 전달식에서는 완구 전문기업 중모토이플러스 강석용 대표가 세발자전거 12대를 안정은 어린이집 원장에게 전달했다.

자전거 시승 행사와 기념 촬영도 함께 진행돼 아이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이상길 센터장은 "아이들을 향한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기부는 교육기부의 가치와 지역사회의 연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중모토이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실내·외 겸용 플라스틱 미끄럼틀을 개발한 부산지역 완구 전문기업이다.

작년 교육기부거점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과 교구 개발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경상권 교육기부거점지원센터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지정으로 2023년 설립됐으며, 지역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 생태계 조성과 기부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기사원문